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컴투스 (078340) 종목분석

최근의 주식시장은 불확실성 하나가 없어지면서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긍정적인 모습은 코스피 KOSPI 중심으로 나타나 전체적인 지수를 본다면 코스닥은 몇몇 테마주를 제외하고는 상승의 대열에 소외되는 모습이 보이고 있네요.

오늘은 코스닥 지수와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는 컴투스 (078340)에 대해 간략하게 분석해볼까 합니다. 컴투스 하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모바일 게임 회사 입니다. 

컴투스는 지난해 6월 이후 기나긴 하락을 보이다 최근 다시 살아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실적도 좋아지고 있기에 향후 기대가 되기에 차트를 통해서 현재의 모습을 살펴보겠습니다.

컴투스 (078340) 종목분석

게임주는 대체로 신작이 나오고 흥행을 거두면 큰 상승을 거뒀다가 신작이 나오고 흥행을 하지 못하면 하락을 하는 모습을 보이곤 하지요. 모바일 게임산업의 사이클이 워낙 빨라서 추세를 잘 타면 큰 수익을 거두지만 그렇지 못하면 역사이클을 탈 수도 있기에 접근하기 쉽지는 않은 산업입니다.

먼저 컴투스 월봉의 모습입니다. 2015년 1월 고점 이후 쌍봉을 그리며 하락을 한 상황입니다. 60선을 지지받아 다시금 급상승한 모습입니다. 보다 좋은 모습은 쌍바닥을 그리며 상승하는 것이 좋지만 과거 2014년 사례를 보듯 쌍바닥 없이 곧바로 급상승을 했던 전례가 있기에 향후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해집니다.





컴투스의 주봉 모습입니다. 월봉과 마찬가지로 고점 이후 하락을 보였는데 240선을 지지받고 쌍바닥을 그리며 급반등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추세저항선도 돌파한 모습입니다. 





컴투스의 일봉 모습입니다. 최근 바닥을 확인했네요. 그 후 급상승을 했고 박스권을그리다 박스권을 돌파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컴투스 30분봉의 모습입니다. 일봉과 마찬가지로 지난 2월 이후 박스권을 그리다가 최근 박스권을 돌파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모습을 보일 수 있었던 1등공신은 외국인 투자자의 수급이 붙어줬기때문이 아닌가 싶네요. 아마도 실적이 좋아지고 있기에 매수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차트를 보듯 컴투스 (078340)는 나쁜지 않은 모습입니다. 하지만 매물벽이 존재해 향 후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해집니다. 아마도 코스닥 시장이 코스피 시장처럼 지수가 좋은 모습을 보인다면 컴투스도 긍정적인 모습을 보일 수 있을 것입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