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모헨즈(006920) 종목분석

오늘 포스팅할 종목은 모헨즈(006920)라는 기업입니다. 최근 새만금 테마주로 불리면서 급등을 했는데 차트를 돌려보다 재밌는 장면이 보여 한 번 분석해 봅니다. 

모헨즈는 레미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실적을 보면 주가가 급등할만큼의 실적향상은 보이지 않네요. 테마주로 분류하는게 맞는듯 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테마주는 테마주일뿐입니다. 절대로 장기투자를 하면 위험할 수 있으며 나름대로의 손절라인을 정해 이탈하게 되면 과감히 매도해야 합니다. 그렇지 못하면 자기 합리화를 하다가 자연스레 장기투자자가 될 가능성이 커집니다.

모헨즈(006920) 종목분석

먼저 모헨즈 월봉의 모습입니다. 월봉을 보면 저점을 서서히 높이면서  최근 박스권을 그렸습니다. 과거에도 거래량 급증하며 급등한 흔적이 있는데 아마도 단기성 호재나 테마주로 분류되어 시장에 이슈화된 적이 있는듯 합니다.





모헨즈 주봉의 현재 모습입니다. 주봉에서 볼 수 있는 특징은 2014년부터 이어온 박스권의 형태를 보이고 있네요. 이번주 거래량 급증하면서 박스권 상단을 노크하고 있습니다. 박스권을 아직 확실히 돌파하지 않았지만 만일 박스권을 돌파하게 된다면 향후 좋은 모습을 기대해도 될 듯 하네요.





모헨즈 일봉의 모습입니다. 최근 가파르게 상승하며 5일선을 정확히 타고있네요. 하지만 상한가 다음날 9%의 조정을 보이고 다시 이틀 뒤 17%의 상승을 하는 모습을 봤을 때 그렇게 쉽게 접근할만한 종목은 아닌듯 합니다. 내일부터는 단기과열완화장치인 단일가 매매로 이루어지지요. 단기과열완화장치 이후에도 급등하는 종목이 있지만 통상 단기과열완화장치가 발동되면 조정을 보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따라서 향후 가격조정이나 기간조정을 보이다 방향성이 정해질거라 예상해볼 수 있겠습니다.





모헨즈 30분봉의 모습입니다. N자의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모헨즈는 3월23일부터 3거래일간 장중에도 단일가 매매가 이루어집니다. 그때문인지 금일 시간외 거래에서도 약2% 정도의 하락을 보였습니다. 

서두에도 언급했지만 테마주는 본인이 고수가 아니라고 판단된다면 정신 바짝차리고 모두 없어져도 되는 자금 즉 감당할 수 있을만큼의 자금으로만 운영하되 배트를 짧게 잡고 짧게 끊어치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욕심을 부리는 순간 좋지 않은 결과로 이어질 가능성이 커질 수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다들 성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