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삼성전자(005930) 주식분석 목표가 300만원?

최근 코스피 지수는 정치적인 불확실성 하나가 없어지면서 박스권을 돌파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여기에 1등 공신은 삼성전자(005930)일 것입니다. 대형주 위주의 투자자라면 삼성전자가 포트폴리오에 부재시 지수 추종이 쉽지 않았을 것입니다. 

과거 목표가 200만원 리포트가 나왔을때 과연 가능할까 많은 사람들이 의구심을 가지곤 했는데 이제는 거뜬히 넘어서 급기야 최근에는 목표가 300만원 리포트까지 나왔습니다. 과거 사례를 봤을때 너무 높은 목표가가 나오면 꼭지의 징후도 있었기에 향후 주가가 어떻게 움직일지 공금합니다. 하지만 최근의 영업실적, 이익을 비춰보면 상승추세는 당분간 지속될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과거 치열하게 진행되었던 반도체 메모리분야 치킨게임에서 삼성전자가 당당히 승리한 결과가 최근 메모리반도체 가격상승과 업황의 호조에 힘입어 나타나는 결과가 아닌가 생각되네요. 

삼성전자 년봉의 모습입니다. 삼성전자는 최근에 생긴 기업이 아니기에 년봉에 봉이 꽤 많이 있네요. 과거 1988년에는 3천원이라는 주가가 보이네요. 년봉에서 얻을 수 있는 힌트는 주가가 조정시 매수하라는 메세지가 보이는듯 합니다. 실제로 하락 조정을 보일때 매수했다면 결국 수익을 주었네요. 또한  삼성전자 주식을 가치투자로 오래보유했다면 정말 무시무시한 수익이 나왔을 것입니다. 





삼성전자 월봉의 모습입니다. 지난해 2016년에는 추세저항을 돌파하면서 거침없이 오르는 모습입니다.





삼성전자 주봉의 모습입니다. 하방경직성을 보이면서 모든 이평선이 수렴했는데 방향이 위쪽임을 알려주며 방향성이 나왔습니다.





삼성전자 일봉의 모습입니다. 상승 후 횡보 상승을 하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네요. 덩치가 큰 기업이라 그런지 차트의 속임수가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삼성전자 30분봉의 모습입니다. 추세는 확실히 우상향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가이동평균선이 정배열이니 정배열일때 맞는 투자방법으로 초점을 맞추고 대응해야하겠습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과 의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