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서울반도체 (046890) 종목분석

과거 시장을 주도했던 LED업황은 실적과 미래의 성장성을 인정받으며 주가가 승승장구 했었습니다. 그 중에서 서울반도체를 빼놓을 수 없을텐데 2014년 고점을 형성한 이후 큰 폭의 하락을 보여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실적을 보면 좋아지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자동차용 LED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일반 LED 가격의 하락세가 진정되어 좋은 실적을 냈다고 하네요.

외국인과 기관의 수급도 들어오며 최근 외국인, 기관 수급 상위에 이름을 자주 올리고 있어 공부할겸 차트와 함께 분석해보고자 합니다.

서울반도체 (046890) 종목분석

서울반도체 (046890) 종목의 월봉 모습입니다. 2014년 이후 줄곧 하락을 해오다 최근 고개를 살짝 들어올리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꼬인 실타래를 풀기가 쉽지는 않듯 그동안 하락한 만큼 재차 큰 상승을 보이려면 쉽지 않아 보입니다. 만일 큰 상을 한다해도 시간이 많이 걸릴 듯 하네요. 하지만 과거 시세에서 보듯 한 번 탄력받으면 무섭게 상승하는 성향이 있으니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서울반도체 주봉의 모습입니다. 월봉과 마찬가지로 2014년 고점을 형성한 이후 최근 바닥을 다지는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서울반도체 일봉의 모습입니다. 수 많은 이평선들이 뭉쳐 있어서 방향이 나와야 하는데 최근 윗방향임을 알려주는 모습이 보입니다. 최근 쌍바닥의 모습을 보이며 상승을 했고 전일에는 5일선을 지켜내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서울반도체 30분봉의 모습입니다. 수렴하던 이평선들을 위로 돌파 한후 시세가 나왔고 전일에는 조정의 모습이 나왔습니다. 60선을 지켜냈는데 익일 거래에도 계속 지켜낼지 아니면 좀 더 조정을 받을지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끝으로 서울반도체 수급동향 입니다. 최근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가 눈에 띄는 모습이고 반면에 개인투자자는 매도에 집중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그동안 투자자들을 힘들게 했던 서울반도체가 최근 수급이 좋아지며 차트도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향후 어떠한 모습으로 전개될지 궁금해집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모두 성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