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SK하이닉스 (000660) 종목분석

SK하이닉스 (000660) 주식은 주식투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매매를 해보았을 종목입니다.

과거 기업의 존폐위기부터 해서 수 많은 역경을 이겨냈고 현재는 SK로 인수되어 화려한 시절을 보내고 있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가장 호황인 업종을 고르라면 단연 반도체일 것입니다. 그 중심에 있는 SK하이닉스는 현재 코스피 시가총액 2위까지 오르는 기염을 토하고 있지요. 또한 도시바 인수전에 뛰어들어 향후 귀추가 주목됩니다. 그룹 총수가 직접 챙기는 뉴스가 나오고 있네요. 만일 인수가 된다면 삼성전자와 반도체 메모리분야에 대해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다니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궁금해집니다. 

그만큼 주가도 많이 오른 지금 SK하이닉스에 대해 공부할겸 종목분석을 해보고자 합니다. 과거 하이닉스, 하이닉스 했었던지라 아직까지는 SK하이닉스보다 그냥 하이닉스가 입에 붙네요~^^

SK하이닉스 (000660) 종목분석

SK하이닉스 (000660) 월봉의 모습입니다. 장기이평선들이 조금 이상한 모양을 하고 있는데 이는 과거 기업의 존폐위기에 있을때 그리고 회생을 하면서 수 많은 이벤트들이 있었기 때문에 감자등 주식수의 변동으로 차트의 오류(?)가 있습니다.

그래도 최근의 모습만 본다면 정말 많이 상승한것이 보입니다.





SK하이닉스 주봉의 모습입니다. 주봉을 보면 과거 부터 이어온 전통(?)이 눈에 보입니다. 한 번 방향이 잡히면 그 방향으로 탄력이 붙어 무시무시한 속도를 자랑했지요. 최근에도 마찬가지로 방향이 한 번 바뀌면 강하게 그 방향으로 밀고 나가는 성질이 보입니다.

SK하이닉스 일봉의 모습입니다. 지난해 5월 이후 정말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왔네요. 현재 모습은 추세 상단까지 와있습니다. 최근 상승후 쉬어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삼중 바닥을 그리며 향후 모습에 기대감을 더하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 30분봉의 모습입니다. 넓게 펼쳐봤는데 일봉에서 봤던 것과 마찬가지로 쉬어 가는 모습인데 삼중 바닥을 그리고 있네요.

차트의 모습을 보면 주가가 많이 오른게 부담이지만 나쁜 모습은 아닌듯 하네요.   





SK하이닉스의 수급동향입니다. 약 한달간의 추이인데 외국인의 매수세가 눈에 띄고 기관에서도의 매수세가 외국인 만큼은 아니지만 들어오고 있습니다.

기업의 주가가 어떻게 될지는 하늘의 영역이 아닌가 싶습니다. 자신만의 원칙을 확립하고 그 원칙에 의해 매매를 실행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면서 자신만의 원칙을 조금씩 수정해가며 올바른 주식투자를 해나가는것이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할 수 있겠지요.

어디까지가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