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KT뮤직 (043610) 종목분석

최근 주식시장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기술적으로는 코스피, 코스닥 양시장 모두 양호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은 전일 20일선을 갭상승으로 돌파해 향후 기대감을 주었고 코스닥시장도 바닥을 다지며 점진적인 지수 상승의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지수가 좋을때 좋은 수익을 거두어야 지수가 좋지 않을때를 대비 할 수 있는듯 합니다. 

종목검색을 하다가 최근 급등했던 종목이 쉬고 있는 모습이 보여 공부할겸 포스팅 해봅니다. KT뮤직 (043610)이라는 종목입니다. 기업명에 나와있듯 KT의 계열사이며 음악 콘텐츠 관련 제작과 유통등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LG유플러스의 지분참여에 대한 기대감으로 급등의 양상을 보였고 현재는 급등후 횡보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사명이 바뀔 예정인데 KT뮤직에서 지니뮤직으로 바뀐다고 하네요. 사명은 제2의 도약을 노릴때 혹은 기존의 안좋은 이미지를 감추려할 때 바뀌기 마련인데 KT뮤직은 제2의 도약을 위해 바뀌는 것으로 보이니 향후 기대가 됩니다.

KT뮤직 (043610) 종목분석

KT뮤직 월봉의 모습입니다. 2014년 고점을 형성하고 지속적인 하락을 보이다 최근 급등의 양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술적인 모습 외에 기본적인 모습을 보면 실적도 최근 지속적으로 좋아지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KT뮤직 주봉의 모습입니다. 최근 쌍바닥의 모습을 보이며 바닥을 확인한 후 급등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급등 후 지난주에는 쉬어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KT뮤직 일봉의 모습입니다. 큰 상승을 기록한 이후 10일선을 지켜내며 옆으로 횡보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술적인 모습만 본다면 힘을 모으고 있는 모습으로 볼 수 있겠네요.

KT뮤직 30분봉의 모습입니다. 7,400원 고점을 형성한 뒤 지속적인 횡보를 하며 박스권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평선들이 모이고 있네요. 곧 방향성이 나올 듯 합니다.





KT뮤직의 수급동향 입니다. 최근 기관투자자의 수급이 들어오는 것이 눈에 띄네요. 외국인 수급은 1월기준으로 좀 더 넓게 봤을때 비슷한 비율로 보유 중입니다.

실적도 좋아지고 있고 좋은 호재도 있으며 수급도 좋으니 향후 KT뮤직의 주가 모습이 궁금해집니다. 다만 최근 급등을 했기에 이미 주가에 반영이 되어 있는 것인지 아니면 추가 상승의 여지가 있는지는 지켜봐야 알것입니다. 

주식투자는 대응의 영역이니 본인만의 투자철학대로 원칙을 지키며 매매를 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