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라이프/유용한 정보

수락산역 공영주차장 요금 및 총정리

수락산역 근처에는 서울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공영주차장은 요금이 상대적으로 저렴해서 이용하기 좋은 주차장이지요. 

수락산 등산을 위해 방문하신분이라면 이곳에 주차하시면 가격이 착해 부담없이 등산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주로 수락산 등산을 위해 오신분들이나 의정부에 살고 계시면서 7호선 수락산역까지만 자가용으로 왔다 환승하는 분들이 이용하는듯 합니다. 또한 정기주차도 가능해서 근처에 사시는분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수락산역 공영주차장 요금 및 총정리

수락산역 공영주차장은 이름처럼 수락산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찾기 쉽게 설명드리면 수락산역 1번 출구쪽입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표지판이 있습니다. 사진을 반대방향에서 찍었는데 실제로 진입하실때는 주차장을 끼고 우회전 하시면 표지판이 보입니다.





주차장 입구 입니다. 무인 카드 전용주차장이라고 적혀 있는데 오른쪽 건물에 관리하시는 분이 계시는듯 했습니다.





출구의 모습입니다.





수락산역 공영주차장 요금안내

수락산역 공영주차장 이용요금은 5분당 100원 입니다.

정기주차도 가능한데 일반정기주차월 65,000원, 환승은 월 40,000원 입니다.





정기권 판매는 장애인이나 국가유공자, 고엽제후유의증자는 매월 22일부터 말일 혹은 마감시까지이며

일반은 매월 23일부터 말일 혹은 마감시까지 입니다.





수락산역 공영주차장 요금 할인안내

요금감면 혜택도 있습니다. 국가유공상이자, 고엽제후유의증환자, 장애인, 환승목적 경차 및 저공해자동차는 최초 3시간 면제후 80% 감면해준다고 합니다.

경차 및 저공해자동차, 다둥이 행복카드 소지자(3자녀), 5.18민주유공자 증서 소지자는 50% 감면 혜택이 있습니다.

다둥이 행복카드 소지자(2자녀), 전자태크가 부착된 승용차 요일제 참여차량은 30% 요금할인의 혜택이 있습니다.






평일 낮 시간인데도 많은 차들이 주차되어 있습니다.





수락산역 공영주차장은 가격도 착하고 주차장도 커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듯 합니다. 제가 나왔다 들어갈때도 몇 대의 차들이 나갔다 들어갔다 했네요.

날이 아침만 쌀쌀할뿐 낮에는 활동하기 좋은 날입니다. 이번 주말도 보람차게 보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