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하고 맛있는 딸기 고르는 5가지 방법

Posted by 문콩
2017. 3. 24. 13:38 LIFE 라이프/유용한 정보

지난해 겨울 딸기가 나온것을 보고 '벌써 딸기가 나왔네' 했는데 어느덧 딸기가 끝물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듯 하네요. 영양도 좋고 맛도 좋은 봄과일인 딸기를 부지런히 먹어야겠습니다. 

원래 딸기를 좋아하기도 했지만 아이가 딸기를 워낙 좋아해서 딸기를 자주 먹게 됩니다. 아이가 먹기에 조금이라도 좋은 딸기를 고르기 위해 꼼꼼하게 살펴서 구매하곤 하지요. 

오늘 포스팅은 신선하고 맛있는 딸기 고르는 방법, 좋은 딸기 고르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난해 구매했던 딸기인데 500g 한팩에 6,000원이었던 것이 지금은 3천원~4천원이면 충분히 구매할 수 있고 잘 알아보면 3천원 아래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정말 딸기 가격이 많이 떨어졌네요.





신선하고 맛있는 딸기 고르는 방법 5가지

1. 일단 색깔이 붉은빛이 강하고 특히 딸기 꼭지부분까지 붉은빛이 도는 딸기가 맛있는 딸기 입니다.

2. 무르지 않고 단단한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직접 만져보고 구매할 수 없지만 딸기 겉모습을 보면 어느정도 가늠할 수 있습니다.

3. 딸기 꼭지가 초록빛을 띠고 꽃받침이 뒤집어진 것이 신선한 딸기 입니다.






4. 딸기를 수확할 때는 유통을 감안해서 약 70% 정도 붉은빛을 띤 것을 수확하는데 완숙된 딸기를 골라야 당도높은 딸기 입니다..

5. 딸기의 표면이 울퉁불퉁 불규칙하고 씨가 많이 나온것은 제외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구매한 딸기가 신선하고 맛있는 딸기 고르는 방법과 많이 일치했나요??

특히 딸기는 2단으로 쌓아서 팩이나 다른 포장에 판매가 되는데 아래 하단부분은 잘 보이지 않습니다. 분명 윗부분은 좋았는데 집에 와서 씻으려고 하면 아래 하단은 윗부분과 달라서 실망할 때가 있지요. 유통과정에서 밑에 부분에 있어 눌려서 그랬으리라 짐작해봅니다. 그래서 한 단 딸기라는게 나왔는지도 모르겠는데 윗단도 신선하고 아랫단까지 신선하다면 정말 잘 고른 딸기일겁니다.

딸기가 끝물을 향해 달려가고 있으니 딸기가 끝나기 전에 딸기로 만들 수 있는 요리를 아이와 함께 해봐야겠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