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라이프/유용한 정보

봄제철과일 딸기의 7가지 효능과 영양소 총정리

제철음식이 몸에 좋은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요. 지금은 봄이니 봄에 좋은 제철음식을 열심히 먹어야 건강에 도움도 되고 몸에 유익하게 작용할 것입니다. 봄하면 떠오르는 제철음식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봄하면 떠오르는 봄제철과일하면 새콤달콤한 딸기가 으뜸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새콤달콤한 과일을 꼽으라면 딸기를 빼놓을 수 없겠지요. 딸기는 맛도 좋고 영양도 좋아 응용되는 분야도 많고 이에 따라 여러가지 음식 요리등의 재료로 쓰입니다. 

첫 번째로 딸기는 피로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좋다고 합니다.

---딸기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피로회복과 감기예방 그리고 면역력 강화에까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타민C 함유량이 과일중에 베스트 급인데 4개 정도만 먹어도 하루 필요 섭취량을 섭취 할 수 있다고 하지요. 


두번째로는 변비를 예방해 준다고 하네요.

---딸기에는 섬유질과 펙틴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장운동이 활발하게끔 도와주어 변비예방에 좋고 더 나아가 치료에까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변비가 있어 항상 걱정하고 고민하는데 바나나가 변비에 좋다고는 들었는데 딸기도 좋다니 굿입니다~^^





딸기의 효능 세번째는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과일이 대체로 피부에 좋은건 누구나 알고 있을 것입니다. 특히 딸기는 피부속의 멜라닌 색초 침착을 막아주어 기미나 주근깨를 생기지 않게 해주고 미백효과가 있으며, 피부저항력을 높여주어 알레르기나 홍조, 여드름등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네번째는 시력에 유익하게 작용해 시력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딸기에는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어 시력을 보호하고 로돕신의 활동을 촉진시켜 시력회복에 도움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시력이 좋지 않아 보조식품을 먹고 있는데 딸기가 시력에 좋다고 하니 열심히 먹어야겠습니다.





딸기의 효능 다섯번째는 성인병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딸기속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펙틴은 섬유질로 혈액의 흐름을 원할하게 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나이가 들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기 쉽고 높아진 수치는 쉽사리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약으로 조절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니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신 어른분들에게 권해드리면 좋겠습니다.






여섯번째는 신경통을 개선해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딸기에는 비타민C, A1, B2, B1, 메틸살리실레이트, 등의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이 함유하고 있어 신경통과 류머티즘을 개선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끝으로 딸기의 7번째 효능은 암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많은 채소와 과일이 암을 예방하는 성분이 들어있다고 하지요. 그 중에서 딸기 속에는 안토시아닌, 일라직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고, 특히 베리류 중에서는 딸기가 암세포 괴사에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딸기의 7가지 효능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지금이 한창 제철인 딸기는 가격도 착해져서 잘만 구매하면 1kg 한 상자에 5,000원까지도 구매할 수 있더라구요. 금방 여름이 찾아올테니 그 전에 딸기를 부지런히 먹어야겠습니다. 좋다고 또 너무 먹으면 탈이 날 수 있으니 적당히 적당량을 맛있게 먹으면 몸에도 유익하고 맛도 좋은 딸기를 맛볼 수 있어 건강에 유익하게 작용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