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라이프/유용한 정보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고지서 및 납부방법

지난 설날에 고속도로를 지나가다 하이패스 차선에 차들이 더 많아 하이패스 차선이 아닌 일반차선으로 진행하여 하이패스 단말기에 있는 카드를 뽑아 직접 터치하고는 하이패스 단말기에 다시 꽂았습니다.

그런데 다음 톨게이트에서 하이패스 차선으로 진행하는데 카드가 없어 정상처리 되지 않았다는 안내가 단말기에서 나오네요.

가만 생각해보니 급하게 끼워넣다보니 카드를 반대로 끼워놓은것입니다.

미납 통행료를 어떻게하나 고민하고 있었는데 며칠뒤..

미납안내 문자와 함께 한국도로공사에서 미납안내와 납부관련 우편이 도착했습니다^^



통행일시가 날짜와 시간까지 정확하게 나와있고 

통행장소, 미납되었던 영업소 연락처, 왜 미납되었는지 발생원인, 미납통행료가 나와 상세히 적혀있습니다.





마지막장에는 미납된 통행료를 납부할 수 있도록 지로통지서와 지로 영수증

그리고 계좌이체를 할 경우 가능한 계좌번호가 나와있습니다.





하이패스미납요금납부고지서 뒷면에는

납부방법과 유의사항 안내가 있으며





미납통행료 자동납부 서비스에 관한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방법은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신청을 하면 가능하다고 되어 있네요.



납부금액이 크지 않은데 이렇게 고지서까지 집으로 발송이 되고 미안한 마음이 듭니다.

앞으로 미납되지 않도록 하이패스 단말기에 카드를 정확히 꽂아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