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라이프/유용한 정보

제19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시간 및 일자

제19대 대통령선거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번 2017 대선에서는 15명의 후보가 등록해서 역대 최대라고 하네요. 

투표일은 5월 9일인데 그날 투표가 힘들거나 어려운 분들을 위해 사전투표를 진행한다고 하네요. 사전투표는 선거일전 5일부터 2일간 진행하는 제도라고 합니다.올해 5월은 휴일이 많아 어디 놀러가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은데 유용한 정보인듯 합니다.

특히 별도의 신고 없이 본인이 살고 있는 곳에 아니더라도 전국 어디서나 투표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셨다가 소중한 한표를 행사 할 수 있겠습니다.

신분증만 있으면 투표할 수 있기 때문에 투표장소만 확인하면 어렵지 않게 투표 할 수 있겠네요. 그럼 제19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19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시간 및 일자

제 19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일은 5월 4일 (목)에서 5월 5일 (금)이라고 합니다.

사전투표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라고 하니 참고해야겠습니다.

투표장소는 전국에 설치된 사전투표소라고 합니다. 서울기준으로 주민센터에서 많이 하는것 같네요.

투표방법은 먼저 관내선거인 같은 경우 신분증을 제시하고 본인을 확인 후 투표용지를 수령합니다. 기표소에 비치된 용구로 기표하고 투표함에 투표지를 집어 넣고 퇴장하면 된다고 하네요.

관외선서인은 먼저 신분증을 제시하고 본인확인을 하면 투표용지와 주소라벨이 부착된 회송용봉투를 수령합니다. 기표소에 비치된 용구로 기표한 후, 회송용 봉투에 넣어서 봉하면 된다고 하네요. 이후 투표함에 회송용봉투를 넣고 퇴장하면 된다고 합니다.

여기서 관내선거인이란 해당 구,시,군 관할구역 내에 주소를 둔 유권자를 말하고

관외선거인이란 해당 구,시,군 관할구역 밖에 주소를 둔 유권자를 말한다고 하네요.

위의 그림의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있네요 참고하면 좋을 듯 합니다. 훌륭한 대통령이 선출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상은 제19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시간 및 일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관련글 : 제19대 대통령선거 날짜와 투표시간